메뉴 데이터투자 로고 검색
검색버튼

비츠로넥스텍, 다원시스 국책과제 양수…116억 규모 플라즈마 연구 돌입

- 자기자본 대비 19.7% 규모…정부출연금 77억 7880만원 확보
비츠로넥스텍, 다원시스 국책과제 양수…116억 규모 플라즈마 연구 돌입이미지 확대보기
비츠로넥스텍은 다원시스로부터 '납사분해공정 부생가스로 부터 고부가 화학제품 생산기술 개발' 국책과제의 잔여 연구개발 업무와 성과물을 양수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번에 양수한 연구개발과제는 카본블랙을 생산하기 위한 플라즈마 시스템의 설계, 제작, 실증 및 운영평가를 수행하는 공동연구개발 사업이다. 양수일은 2026년 6월 22일이다.

해당 국책과제의 총 연구비는 116억 128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비츠로넥스텍의 2026년 3월 31일 기준 자기자본인 589억 5329만 9223원의 19.7%에 해당하는 규모다.

총 연구비 중 정부출연금은 77억 7880만원이다. 이는 비츠로넥스텍 자기자본 대비 13.2% 수준이며, 이번 국책과제의 전체 수행 기간은 2026년 6월 15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다.

비츠로넥스텍 측은 이번 국책과제 공동연구개발기관 선정 및 양수 사실을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공문을 통해 최종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사회에는 사외이사 3명이 전원 참석했다.

박승호 데이터투자 기자 shpark@datatooza.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맨위로 스크롤